1:1 온라인 빠른상담

사람을 살리는 로봇기업 RP.

알피(RP)는 사람의 생명을 살린다는 사명감을 우선으로, 산업 현장에서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을 줄이기 위해 ‘사람을 살리는 로봇’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입니다.

견적문의 정보입력

INTRO

사람을 이롭게 하는 로봇기업 RP

아래로

인사말

“RP의 스마트 건설로봇은 산업현장에서 고위험 작업을 대체하여, 사람의 생명을 살립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는 로봇기업

외줄에 몸을 맡긴 체 위험하게 일하는 아파트 도색 현장을 보며, “왜 저렇게 위험하게 일하지?”라는 의문을 품고 로봇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실패를 거듭한 끝에 2009년 세계 최초의 건물 외벽 벽화로봇(Artbot)을 개발했습니다. 이후 국내외 공공/민간 경관개선 사업에 참여하며 알피(RP)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알피(RP)는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위험한 산업 현장에서 근로자를 대신해 고위험 작업을 할 수 있는 건설로봇을 추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도료 비산방지 기술을 탑재한 건설 도장로봇(PBOT), 도로 위 노면표시를 자동으로 하는 노면표시 도장로봇(RBOT), 밀폐된 공간에서 방수 페인트를 자동 도포하는 방수페인팅로봇(WBOT) 등은 이미 현장에 적용되어 많은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후 근로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확실한 대안책으로 떠오르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알피(RP)는 사람의 생명을 살린다는 사명감을 우선으로, 산업 현장에서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을 줄이기 위해 ‘사람을 살리는 로봇’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입니다. 또한 향후 아티스트들과 협력하여 공간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등 사람을 보다 이롭게 하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주)RP 대표

박정규